집합금지업종 1000만원 대출 [ 소상공인 2차대출 금리, 보증료율 인하 ]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인해 전국의 수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애러사항을 겪고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 확진자 수가 1,000명에 이르면서 카페나 식당, PC방 등은 또 다시 9시 이후로 운영이 제한되었습니다. 정부와 여러 금융기관에서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저금리 대출상품을 내놓는 등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이번에는 집합금지 업종을 위한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합금지업종 1000만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소상공인 2차대출의 금리와 보증료율 인하 소식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조건과 받는방법


집합금지업종 1000만원 대출

집합금지업종 1000만원 대출


이는 코로나의 세번쨰 확산으로 인해 피해를 보고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대책입니다. 집합금지업종을 운영하고있는 소상공인들의 생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인해 불안정해지자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인데요, 중요한 점은 기존 소상공인 대출의 이용 여부와는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지원제도로 인해 전국에 있는 10만개의 업체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보증료 감면의 혜택으로 융자자금을 빌릴 수 있는 만큼 경제난을 겪고있던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집합금지업종 1000만원 대출 조건

집합금지업종 1000만원 대출 조건


1 . 보증료


- 대출을 받은 첫 해에는 보증료가 면제되며 , 2-5년차에는 연 0.6%의 보증료율이 적용되는데요. 현재는 연 0.9%의 보증료율을 가지고 있으나 이 보증료율을 0.3% 깎아준다고 합니다.


2 . 대출 금리


- 대출 금리의 경우 소상공인 2차대출의 금리가 연 최저 2%에서 최대 4%였는데요, 이보다도 더욱 낮아질 거라고 합니다. 이는 은행권의 자율적인 결정에 따라 달려있는데요, 일률적으로 낮춰지지는 않을 전망이나 곧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특별지원의 금리를 밝힐 예정이라고 합니다.


3 . 대출 한도


- 대출한도는 한 업체당 1000만원입니다. 총 1조원의 예산을 들여 진행되는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입니다.


4 . 지원 대상


- 집합금지, 집합제한 업종이 그 대상인데요, 총 10만개의 업체가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집합금지업종 1000만원 대출 신청

집합금지업종 1000만원 대출 신청


이번 특별지원의 경우에는 2021년 1월 18일부터 시작됩니다. 소상공인 2차대출을 취급하고있는 시중은행 12곳과 6121개의 지방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중 9개의 은행에서는 핸드폰 어플이나 인터넷 웹사이트 접속을 통해 온라인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 모바일대출 가능해요 !

> 저축은행 소상공인 대출 이자가 저렴해요


집합금지업종 범위는 ?

집합금지업종 범위는 ?


그렇다면 집합금지업종의 범위는 어디까지 해당이 되는 것일까요 ?

- 유흥주점과 헌팅포차를 포함한 유흥시설
- 노래방
- 헬스장 
- 공연장
- 카페
- PC- 오락실
- 마트
- 스키장
- 공연장 
등

위와 같은 업소들이 해당됩니다.


소상공인 2차대출 보증료율 인하

소상공인 2차대출 보증료율 인하


아울러 금융당국은 소상공인 2차대출의 지원금을 빠른 시일내로 없애기 위해 보증료율을 낮추기로 했는데요, 첫 해에 이용자가 내야하는 보증료율의 비율은 0.9%였으나 이를 0.3%로 인하했습니다. 소사공인 2차대출의 평균적인 대출한도는 약 2천만원 정도입니다.


> 소상공인 2차대출 받고 도움받자 !

> 코로나 소상공인 3차대출 조건과 한도 알아보기


소상공인 2차대출 금리 인하

소상공인 2차대출 금리 인하


원래의 소상공인 2차대출 프로그램의 금리는 연 4.99% 정도가 적용되었으나 1% 내려간 3.99%가 적용도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이 더욱 심해졌을 것으로 예상하여 소상공인의 경제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 소상공인 2차대출 금리 비교해보세요!



총정리


이 외에도 낮은 금리로 2천억원 규모의 긴급경영 안정자금이나 2조 4천억원 규모의 코로나 19 피해 중소기업 특례보증을 받아볼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지원제도로 인해 높은 금리에 시달릴 수 밖에 없었던 금융소외계층의 부담을 한층 줄일 수 있을 거란 전망이 내비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집합금지업종 1000만원 대출 외에도 저신용자대출, 급전대출 등 여러가지 대출상품이 궁금하시거나 다양한 금융뉴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을 눌러 대출브라더스 홈페이지로 방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조회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 2020  Copywriter Tosoonee

  • Facebook
  • 카톡이미지

By tosoon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