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직대출 대출가능한 곳과 조건 !

안녕하세요 ~ 여러분의 금융상식을 더하는 대출브라더스의 토순이입니다 ! 요즘 경제시장이 갈수록 악화되면서 건설현장을 포함한 곳에서 일용직으로 일하시는 분들의 수가 늘어났습니다. 그와 동시에 일용직대출과 같은 상품들도 나오게 되었죠.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된 일용직대출의 조건 그리고 어떤 곳에서 받아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용직대출

일용직대출의 조건


일단 우리에게 친숙한 이름으로 다가오는 제 1금융이나 2금융권에서의 대출로 받아보기 위해선 가장 먼저 사대보험의 가입 여부를 파악해야 합니다. 일용직근무자라고 하더라도 사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승인율이 올라가기 때문이죠.


또한 근 3개월 동안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일용직이 임금이 일정하지 않은 데다가 근무이력이 3개월을 넘기지 못 했을 경우 심사에서 거절될 수가 있는데요, 이 3개월 동안 일정한 날짜에 꼬박꼬박 월급을 받은 기록이 남아있는 통장이 있다면 진입장벽이 낮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간과해서는 절대 안 될 점 중에 하나가 바로 신용등급입니다. 6등급 이하인 경우 앞서 설명해드린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더라도 1,2금융권에서의 대출은 힘드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무직자 저신용자대출 알아보기

저신용자 소액대출 알아보기


일용직대출 상품종류


일용직 햇살론 (정부지원)

가장먼저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상품 중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햇살론입니다. 여러가지 햇살론 대출 중 대상자가 근로자인 상품이죠. 그렇기 때문에 급여를 확인할 수 있어야 신청자격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한달에 10일 이상 그리고 최소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근무를 한 분들이 해당됩니다. 또한 연소득이 3천 500만원 이하이거나 그 이상이라면 4천 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여야 합니다. 일용직 햇살론 같은 경우엔 대환대출 1,500만원 생활대출 1,500만원씩이며 금리는 10.5% 이내에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햇살론 대상자와 자격에 대해 알아보자


건설근로자 우대대출

건설근로자 우대대출

하나은행과 건설공제회에서 힘을 모아 만든 상품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용직이다 보니 정확히 소속되어있는 회사도 없고 소득증명과 재직을 확인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일어나지 않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소위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노가다대출입니다.


따로 소득을 증명하거나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없어서 정말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직 퇴직공제 적립만 확인하면 승인이 떨어지지만, 공제 적립일수가 6개월 동안 90일이상, 혹은 최근 1년간 180일 이상이여야 해당됩니다. 금리는 연 6-10.5% 정도로 낮은 편이며 일반 하나은행 지점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대출상품

이 외에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근로자 희망 플러스 대출은 신용등급 5등급 이하, 3개월 이상 재직중 근로자가 해당됩니다. 한도는 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연 7%의 금리입니다. 준비하실 서류라고 한다면 신용보증서 정도가 되겠네요.


또한 전북은행의 퀵플러스론은 일용직근무자 뿐만 아니라 인턴직 혹은 자영업자도 함께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이며 연 12.7% 정도의 금리입니다. 대출한도 최대 1500만원입니다.


사실 근무중이며 소득이 발생하는 일을 하고 있지만서도 재직확인 자체가 어려울 대는 무직자대출도 염두에 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신용대출로만 받게 된다면 높은 금리가 나오기 때문에 , 아파트나 본인 혹은 배우자 명의의 차량 등을 이용한 무직자 담보대출 같은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알아보기

소액대출 받으러가기


대출브라더스

이상 현명한 자금융통의 첫 시작 대출브라더스와 함께 알아본 일용직대출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회 13회

@ 2020  Copywriter Tosoonee

  • Facebook
  • 카톡이미지

By tosoon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