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안심 전세자금대출 조건

안녕하세요 여러분 ~ 토순이 입니다. 요즘은 전입신고를 한다고 해서 전세금을 지킨다는 것에 대한 확신이 없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안심전세대출이란 무엇인지 이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올바르게 이용하고 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선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가복지대출 중 하나인 안심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복지대출의 종류와 숨은 꿀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심 전세자금대출이란?

안심 전세자금대출이란 ?

1 ) 의미


일반 전세자금 대출과 같은맥락이기는 하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전세자금 대출특약보증 ( 주택도시보증공사 )의 결합상품입니다. 보증보험 가입 후 발급받은 보증서를 담보잡아 전세대출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 임대계약이 만료되었을 시 집주인에게 전세금을 돌려받을수 있게 보증기관에서 세입자에게 전세금을 반환하거나 금융기관에 상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주택담보대출 시세 한국감정원 시세로 전환?!


2 ) 목적


최종 목적은 세입자의 전세금을 안전하게 돌려주기 위함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생길 수 있는 수수료안심 전세자금대출 조건 등은 기관별로 ( HUG , HF , SGI ) 다르기 때문에 차질 없는 신청절차를 밟기 위해서는 미리 조건에 대해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심 전세자금대출 조건

1 ) 대출 대상 : 개인의 경우 주택임대차계약을 1년이상 체결한 뒤 보증금의 5%이상을 지급해야 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서 요건을 모두 갖출 수 있어야 하는데, 무주택자의 경우 9억 이하의 1주택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며, 보증금은 최대 5억까지입니다. 미혼 청년일 경우 만 34세 미만, 소득 5천만원 이하여야 하고 신혼부부의 경우 7년 미만 부부 합산 소득이 6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의 모든것!


연봉 1억 이상의 1주택자 ( 9억이하 ) 와 5억 이상의 보증금은 서울보증으로 보증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재외국민, 외국인, 미성년자의 경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전세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에 대해서 모두 알아봅시다


안심 전세자금대출 대상

2 ) 대상 주택 : 연립, 빌라, 주거용 오피스텔, 다세대, 아파트 등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5억 이하 혹은 수도권 외일 경우 4억 이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진행 기관에 따라 소유권 보전이 접수일을 기준으로 1년이 지나지 아니하는 등의 조건이 붙을 수 있습니다 ( 아파트 제외 ). 대상 주택이 상이한 조건을 가지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진행 전 안심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면밀히 파악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3 ) 대출 한도 : 임차 보증금의 80% , 전세반환금 반환 보증금액의 80% 를 기본으로 하고 있기는 하나 부부합산 소득이 6천만원 이하인 신혼부부 혹은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의 만 34세 미만 청년의 경우 최대 4억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되고 있으니 이 점 미리 인지하고 계시길 바라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필요서류 및 조건 총정리


안심 전세자금대출 대상 주택

4 ) 대출 금리 : 진행하는 은행별로 상이한 금리를 가지고 있어 조금씩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으나 평균적으로 최저 2.3% - 2.8%의 저금리를 가지고 있어 통상적인 부동산대출과의 별다른 차이점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 대출 기간 : 대출만기일은 전세계약 종료일 + 1개월을 뜻하며 최장 25개월 대출 기간은 최장 25개월 이내입니다. 만기 시 자동연장은 없으며 , 신용도에 따라 연장 지속이 달라질 수 있으니 만기일 한달 전에 영업점으로 가서 상담을 필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6 ) 상환방식 : 원금 상환에 대한 부담이 적은 만기일시상환 입니다.


7 ) 필요서류 : 주민등록등본, 임대차계약서 원본, 소득확인서류 , 재직확인서류 등


안심 전세자금대출 금리

안심 전세자금대출 계약방법

안심 전세자금대출 계약방법

안심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으면 이제 계약 갱신 및 해지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 해지


- 건별대출 ( 만기일시상환) 해지 : 대출금 전액을 상환할 시

- 한도대출 ( 마이너스통장 ) 해지 : 마이너스통장에 대한 약정 해지 의사를 비추었을 시

2 ) 갱신


- 은행 측에서 정해둔 일정한 요건에 모두 충족했을 시, 만기일에 상환해야 하는 원칙과 달리 계약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은행 전세대출 증가 이유는?


안심 전세자금대출 기타 수수료

안심 전세대출 기타 수수료

1 ) 수수료 : 대출 금액의 크기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의 부과세도 달라지는데요, 이는 은행과 손님이 5:5의 비율로 부담하게 됩니다.


- 5천만원 이하 : 비과세

- 5천만원 이상 - 1억 이하 : 7만원

- 1억 이상 - 10억 이하 : 15만원

- 10억 이상 : 35만원


2 ) 소득공제대상


- 무주택 세대주인 근로소득자

- 국민주택규모 주택

- 임대인 계좌로 입금된 차입금

- 주민등록등본 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차입한 자금

- 원리금 상환액의 40%



총정리

자 이렇게 오늘은 안심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출 금액에 따라 납부하는 부과세와 소득공제대상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를 진행하는 금융기관이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 여러곳인 만큼 사전에 꼼꼼히 알아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타 추가대출이나 여러가지 상품에 대한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대출브라더스 홈페이지로 들어와 빠르고 정확한 자금융통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8회

@ 2020  Copywriter Tosoonee

  • Facebook
  • 카톡이미지

By tosoon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