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신용대출 우대금리 축소 1%금리 사라진다


시중은행 신용대출 우대금리 축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 여러분의 행복한 금융생활을 응원하는 토순씨 입니다. 드디어 금요일이네요 ! 제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금요일이 드디어 찾아왔습니다. 정말 어찌니 신나는지 모르겠어요. 혹시 여러분은 영끌 혹은 빚투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 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을 받고빚을 내어 투자를 한다 라는 말에서 탄생한 신조어인데요, 이로인한 영향으로 그 원인이 신용대출일 거라는 지목이 일자 시중은행의 신용대출 우대금리 축소가 검토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용대출 우대금리 축소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방법과 적용대상 및 주의사항


우대금리란 ?

우대금리란 ?

우선 우대금리란 무엇인가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적 의미로써는 은행이 기본적으로 선정해둔 신용 있는 기업체에 적용하는 낮은 금리로써 일반적이 대출의 이자율보다 낮은 금리를 뜻하고 있는데요, 조금 풀어서 설명해드리자면 대출을 이용하려는 사람과 당 은행의 거래실적, 신용등급 그리고 해당 자금을 상환할 수 있는 상환능력이나 맡기는 담보에 따라 추가하여 우대해주는 금리 입니다.


적금과 대출의 우대금리

은행 내부 심사기준에 따라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이 되는데요, 예적금 상품에 적용되는 우대금리의 경우 더욱 비싸게 이자가 적용되고, 대출의 경우 우대금리가 적용된다면 더욱 저렴하게 자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등급조회,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대출 증가

신용대출 증가

신용대출 증가는 도대체 얼마나 큰 폭으로 상승했을까요 ?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지난달 신용대출의 증가폭은 6조 2천억원으로 전년 동월 3조 4천억원보다 2조 8천억원이나 는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올해 1월 2천억원에 불가했던 금융권의 신용대출 증가액은 6월에 3조 7천억원, 7월에 4조 2천억원으로 빠르게 불어났습니다. 이에 금융당국은 신용대출의 자금이 부동산투기 혹은 주식 투자금으로 쓰일 우려가 있다 판단해 신용대출 우대금리 축소방안을 마련하고 나섰습니다.


하지만 저소득 혹은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까지 제제를 할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생활자금의 이용까지 막힐 우려가 있어 , 전면 규제책은 내놓지 않기로 했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신용대출 종류와 조건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8등급 저신용자대출 고민하지 말고 들어와보세요


신용대출 우대금리 축소 방안

신용대출 우대금리 축소 방안

신용대출의 우대금리는 왜 축소하겠다는 말이 나오고 있는 걸까요 ? 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을 받고 빚을 내어 투자를 할 정도로 대출의 과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이 시점에 문제가 제기된 것은 신용대출의 저금리 때문이 아니냐는 지목이 일었다고 합니다.


우대금리의 폭을 줄여 이를 받아볼 수 있는 대상이 적어지게 된다면, 신용대출의 금리가 올라가게 될 것이고 그렇다면 무리해서 대출을 받는 이들도 적어질 것이라는 게 금융업계의 예상입니다.


은행의 입장

은행의 입장

자율적인 신용대출 관리의 한가지 방안으로서 우대금리 하향 조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시중은행 관계자의 발표가 있었는데요, 대출을 깎아주는 우대금리의 폭을 줄여 신용대출의 금리 수준을 지금보다 상향하게 된다면 대출이 늘어나는 속도를 훨씬 늦출 수 있다는 게 은행권의 입장입니다.


또 다른 은행의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금융감독 당국으로부터 과한 신용대출을 자제하라는 직접적인 뚜렷한 메세지를 받은 만큼 시중은행의 신용대출 위험관리 방안 마련이 착수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합니다. 금리에 민감한 요즘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 수단은 우대금리 조정을 통해 금리를 올리는 것이라고 밝혔다고 하네요.


사업자 신용대출 받는법!

개인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우대금리 수준

우대금리 수준

지난 10일을 기준으로 시중은행의 신용대출 금리는 각 은행의 신용대출 대표상품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1.85% - 3.75%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은행 상품에 따라 차이를 보이고는 있지만 우대금리 수준은 최하 0.6% 부터 최대 1%에 이르고 있는데요.


이미 선제적으로 신용대출의 우대금리 폭을 줄인 한 은행의 경우 0.2%의 우대금리 하향을 했는데,앞으로 비슷한 수준으로만 모든 은행의 우대금리 조정이 있다고 예상해 보았을 때 현 시점으로 신용대출을 1%대로 받는 것은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총정리

자 이렇게 오늘은 신용대출 우대금리 축소에 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융당국의 규제 마련 만큼이나 안정화가 빨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안전하고 믿을만한 자금 융통처를 찾는다면 24시대출도 가능하며 전국 모든 업체들과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대출브라더스를 추천드립니다.





조회 16회

@ 2020  Copywriter Tosoonee

  • Facebook
  • 카톡이미지

By tosoonee